천성산은 문화재 보호구역, 도립공원, 생태계 보호구역 등 10개로 중복 지정된 법적 보호구역이다. 그러나 양산시는 물론 산내 암자의 불법행위 역시 가중되고 있어 고발을 하거나 신고를 해도 관행과 관용?의  폐해가 계속되고 있다. 이 창은 앞으로 천성산에서 일어나는 불법, 편법 행위를 법정으로 가져가기 위해 사례와 판례, 법령등을 공부하고 소송진행 과정을 공유하기 위한 창이다.

문화관광해설사의 정의와 역활

작성자
chorok
작성일
2019-01-05 05:26
조회
27
제2장 문화관광해설사의 정의와 역할

제2조(문화관광해설사 정의)

문화관광해설사란 ‘해당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이해와 감상, 체험 기회를 제고하기 위하여 역사 문화 예술 자연 등 관광자원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는 자원봉사자’로 정의한다.

제3조(문화관광해설사 역할)

① 문화관광해설사는 역사·문화·예술·자연 등 해당 활동지역의 문화관광자원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춰서 전달해 주는 역할을 담당한다.

② 문화관광해설사는 관광객의 방문 목적, 관심 분야, 연령 등 다양한 관광객의 관광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가벼운 이야기 위주의 여흥적 해설로부터 해당 활동지역의 역사, 문화, 자연자원에 대한 전문적 해설까지 가능하도록 준비하여야 한다.

③ 문화관광해설사는 관광정보를 생산 확산시키며, 해당지역을 방문한 관광객 들의 체류시간을 늘리고, 재방문을 유도하며,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는데 적극적인 역할을 담당한다.

④ 문화관광해설사는 관광객들의 바람직한 관람 및 탐방 예절과 건전한 관광 문화 활동을 유도하고 지역 문화재를 비롯해 주변 환경을 보호하는 활동과 해당 활동지역의 문화관광 홍보대사와 유사한 역할을 수행한다.
전체 1

  • 2019-01-05 05:28
    지근거리에서 문화재구역의 자연환경이 파괴되고 있었지만 최소한의 제보도 하지 않은 문화해설사가 과연 천성산에 왜 필요한가?